어른들은 영유아기 때는 놀기만 해서 참 좋겠다고 부러워하기도 한다. 하지만 영유아기 시절의 놀이는 단순한 놀이 그 이상이다. 놀이를 통해 경험하고 배우며 신체·인지·언어·사회성·정서측면에서 중요한 발달을 이루게 된다. 영유아기 시절 놀이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자.
한 아이가 자연, 사회, 그리고 환경에서 스스로 획득하고 교육한 개념들 중, 아마도 과학적 개념과 일치하지 않는 소위 5가지 아이디어들이 있을 것이고, 이 5가지 아이디어들은 매우 견고하고 쉽게 수정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후속 학습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다.단계와 설계를 일찍 변경해야 한다.
유아에서 얻은 다섯 가지 개념을 확인하기 위해 각 세트에서 연구된 유아 반응에 대한 유아 반응 분석에서는 각 세트에서 발생한 유아 반응들이 현상 관찰의 결과로 형성되었음을 발견했다. 얼굴 관계 밖에 있거나 관계 수준 밖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에서 발생한 유아들의 과학적 오해를 위해 체계적인 교수 활동을 통해 개념 변경을 유도하고 이를 위해 과학적 개념의 모델을 개발해야 한다. 교수 모델의 개발은 연구 정신과 과학적 접근방식을 자극하고 장려하는 방식으로 어린이의 개념 변화 교수에게 접근해야 하며, 학습자는 이미 존재하는 개념 기반에서 그 개념을 적극적으로 구성한다고 가정한다. 그리고 유아 자체의 과학적 이념의 보류와 유아 개념의 이동은 또한 유아 자체의 활동을 존중하는 것을 모델 개발의 출발점으로 삼았다.
실제 아동 교육 시설에서 어린이들에게 개념적 어린이 과학 변화 모델을 적용함에 따라, 먼저, 실험 그룹의 전체 사전 및 사후 조사가 비교 그룹과 비교된 것으로서, 교리의 구성 방법이 Glass에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였다.일반적인 교리에 효과적입니다. 결과적으로, 실험 그룹의 아이들은 과학적 개념을 평가할 때 비교 그룹의 아이들보다 통계적으로 유의적으로 더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둘째, 유아 연령에 대한 유아 과학적 개념에서 구성 방법이 어떻게 다를 수 있는지를 확인하기 위해 실험 그룹의 어린이 연령에 따른 사전 및 사후 조사 결과를 세분화하였다. 그 결과, 아이의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전체 점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 셋째로, 사전 조사 및 사후 조사에서 발생한 유아들의 반응을 개별 질문에 따라 분류하고 분석하였으며, 사전 조사에서 발생한 유아들의 반응은 주로 개념과는 무관하게 표면적이었지만 사후 조사에서 사용된 용어였다.e는 개념과 가깝고, 전체 반응률이 낮기 때문에, 아이는 능동적으로 반응하려고 시도했다.
상기 연구의 결과에 따라, 이 연구는 현재 아동 과학 교육에 어떤 과학적 개념이 중심이 되어야 하는지, 특히 연구를 통해 개발된 아동 과학 교수의 구조주의적 모델을 결정하는 지침으로 사용될 수 있다.책임을 지는 것은 아동 과학 교육에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교사 주도적인 일을 수행하는 상황보다 또래간의 상호작용을 통한 유아 주도적인 놀이를 하는 상황에서 유아들은 인지적 협력 구성이 좀 더 수준 높게 이루어진다는 것을 밝혀내었다. 즉 Piaget와 Vygotsky가 제시한 학습이론을 실제 유아교육현장의 교육활동과 연계시켜 살펴봄으로써 사회문화적인 관점에서 자유롭게 유아들이 주도하는 놀이의 중요성을 보다 실증적인 차원에서 검증해보았다는 데 연구의 시사점이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유아교육, 보육, 특수유아교육을 담당하는 교사들이 유아 주도적인 놀이 상황에서 유아들이 협력적으로 구성해가는 인지과정을 이해하게 되고, 이를 확장시켜주기 위한 교육과정 운영 및 교사의 전략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며, 특히 인지적 차원에서의 조기교육에 큰 관심이 쏠려 있는 유아기 부모들을 대상으로 유아주도적인 놀이 중심 유아교육의 실제에 대한 현장 중심의 부모교육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사료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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