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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심리학10.행동주의이론

by ekdlwp 2021. 4. 8.

행동주의 의의

 

행동주의 이론에서는 인간의 행동 대부분은 학습에 의해 형성되며 또한 학습에 의해 수정될 수 있다.

행동주의는 오직 공공 사건만이 객관적으로 관찰될 수 있다고 말한다. 생각과 감정이 존재한다는 것은 여전히 인식되었지만, 그것들은 행동 과학의 일부로 여겨지지 않았다. 스키너, 선체, 톨먼의 이전의 행동주의와는 달리 아서 W. 스타츠가 제안한 바와 같이, 그것은 다양한 형태의 인간 행동을 포함하는 인간 연구의 프로그램에 기초했다. 심리적 행동주의는 인간 학습의 새로운 원리를 도입한다. 인간은 동물 학습 원리뿐만 아니라 특별한 인간 학습 원리에 의해서도 배운다. 이러한 원리에는 인간의 독특하고 거대한 학습 능력이 포함된다. 인간은 다른 것을 배우는 레퍼토리를 배운다. 그러므로 인간의 학습은 축적된다. 어떤 동물도 인간의 종을 독특하게 만드는 능력을 보여주지 않는다. 스키너의 철학은 유기체, 특히 생각과 감정과 같은 사적인 사건들이 행동 과학의 일부이며 환경변수가 관찰 가능한 행동을 통제한다는 이론을 제시함으로써 왓슨의 행동양식을 확장시킨다. 사적인 사건들은 다른 사람들에 의해 보이지 않지만, 나중에 그 종의 과장된 행동에 의해 결정된다. 급진적 행동주의는 행동 분석의 핵심 철학을 형성한다. 윌러드 반 오먼 퀸은 지식과 언어에 대한 그의 연구에 급진적인 행동주의의 많은 아이디어를 사용했다. 콘텍스트의 효과를 허용하는 내부 상태의 개념을 추가한다. 이론적인 행동주의에 따르면, 상태는 동등한 역사의 집합이다. 즉, 동일한 자극 계급의 구성원들이 동일한 반응 계급의 구성원을 생산하는 과거 역사이다. 스키너의 콘셉트 오페라). 그러므로, 통제된 자극은 자극이나 반응뿐만 아니라 상태를 조절하는 것으로 보인다. 이론적 행동주의는 스키너의 클래스 기반(일반) 오페라 정의의 논리적 확장이다. 스키너의 경험적 연구는 Thorndike와 Guthrie와 같은 연구자들의 시행착오 학습에 대한 초기 연구로 확장되었다 - Thorndike의 자극 반응 "협업" 또는 "연결"의 개념은 포기되었다. 그리고 방법론 - 동물들이 이제 실험적인 절차에 의해 결정된 일련의 시험보다는 그들 자신의 속도로 반응할 수 있었기 때문에 소위 "자유 조작"의 사용. 이러한 방식으로 스키너는 다양한 일정과 강화 속도에 대한 실제 실험 작업을 수행한다. 그는 동물 훈련에서 예상치 못한 반응을 수행하고, 많은 반응을 방출하며, 순수한 행동 수준에서 많은 경험적 규칙성을 보여주는 데 괄목할 만한 성공을 거두었다. 이것은 그의 개념 분석에 어느 정도 신빙성을 주었다. 그의 작품을 동료들의 것보다 훨씬 더 엄격하게 만든 것은 그의 개념적 분석입니다, '라고 그의 중요한 작품에서 분명히 볼 수 있는 것은 학습 이론이 필요한가? 행동의 실험 분석의 중요한 후손은 행동의 정량적 분석을 위한 사회이다. 스키너는 실험적인 작업에서 행동과학의 철학적 토대에 집중되었고, 그의 관심은 그의 1957년 책 구두 행동 및 기타 언어 관련 출판물로 인간의 언어로 바뀌었다. 일부에 따르면 행동주의 계정은 언어 학습만큼 복잡한 현상을 설명하기에는 너무 늦다는 것입니다. 행동주의자의 인간 행동을 분석하는 데 중요한 것은 언어와 과장된 행동 사이의 상호작용만큼 언어 습득이 아니었습니다. 1969년 그의 강화의 우발적인 수필에 다시 실린 수필에서 스키너는 인간이 외부 자극을 할 수 있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자신의 행동에 대한 제어를 얻는 언어 자극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견해를 가지고 행동에 대한 이러한 "교육적 통제"의 가능성은 보강의 우발적이 항상 다른 동물과 같은 영향을 낳지 않을 것을 의미했다. 그러므로 사람의 행동에 대한 급진적 행동 주의 분석의 초점은 교육적 통제와 비상 제어 사이의 상호 작용을 이해하고 구성되는 지침과 행동을 통해서 획득하는 제어를 결정하는 행동 과정을 이해하려는 시도에 넘어왔습니다 최근에는 관계형 프레임 이론의 이름으로 언어에 대한 새로운 행동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행동주의 교육법

스키너는 보강을 사용하면 동작이 형성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원하는 동작은 보상을 받고, 원하지 않는 행동은 보상받지 못해요. 교실에 행동주의를 통합하자 교육자는 학생들이 학문적, 개인적으로도 뛰어난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언어 학습분야에서 이런 교육은 문장의 주된 대화 및 즉시 수정 합창곡을 사용해서 전체 수업이 특징인 오디오 언어 방법이라고 불렸습니다. 학습의 행동주의적 견해 가운데 교사는 교실에서 지배적인 사람이고 학습에 대한 평가는 바르게 그랑프리를 결정하는 교사에게서 나온다. 학습자는 학습과정 내에서 평가하고 반영할 기회가 없어 단순히 옳지 않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해서 학습 개념화는 행동 외부 변화에 초점을 맞추고 즉 행동변화로 이어지는 학습의 내부 과정에 관심이 없고 과정에 관련된 감정을 위한 장소 가없기 때문에 피상적으로 보입니다.

-긍정적 강화:개인이 원하는 행동을 강화하기 위해 즐기거나 추구하거나 갈망하는 자극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개에게 앉으라고 가르칠 때 그들은 명령 앉기와 치료와 짝을 짓게 한다. 치료는 앉아 있는 행동에 긍정적인 보강입니다. 긍정적인 보강 효과를 만드는 열쇠는 즉시 행동을 속죄하는 것입니다.
-부적 강화 : 개인이 원하는 행동을 강화하려는 자극을 제거합니다. 예를 들면, 한 아이가 방을 청소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녀의 어머니는 청소 후에 잔소리가 원치 않는 자극을 제거하는 자신의 방 청소를 강화. 또 다른 예는 밖에 나가기 전에 선크림을 바르는 것입니다. 부정적인 효과는 일광 화상을 입고 있다, 그래서 자외선 차단제에 넣고, 이 경우 동작, 당신은 일광 화상이라고 하는 자극을 피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 처벌 : 개인이 원치 않는 행동을 감소시키려는 자극을 제공합니다. 이 예시는 두드리는 겁니다. 아이가 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은 일을 하고 있다면 부모는 아이를 때릴 수 있습니다. 원치 않는 자극은 두드리는 것으로, 이 자극을 추가하는 것으로, 목표는 그 행동을 피하는 것입니다. 이 기술의 핵심은 제목이 긍정적이라고 해도 여기서 긍정적인 의미는 "추가"한다는 겁니다. 따라서 동작을 중지하므로 부모는 불리한 자극(때리기)을 추가합니다. 하지만 이런 유형의 훈련의 가장 큰 문제는 연수생이 일반적으로 원하는 행동을 배우지 않고 오히려 연수생에게 처벌을 피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부정적 처벌:개인이 바람직하지 못한 행동을 줄이기 위해 원하는 자극을 없애줍니다. 이 예시는 시험에 실패한 아이를 접지하는 것입니다. 이 예제의 접지는 비디오 게임을 하는 아이의 능력을 빼앗는 것입니다. 비디오 게임을 하는 능력이 시험에 실패했기 때문에 제거된 것이 확실하므로, 이는 부정적인 벌칙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동작에 대한 연결과 동작의 결과입니다.

동작 조절은 행동 메커니즘 논의에서 가장 큰 역할을 하는데 응답자 컨디셔닝(파블로 비안 또는 고전적 컨디셔닝이라고도 한다)은 정신적 또는 다른 내부 과정 참조할 필요가 없는 중요한 행동 분석 과정입니다. 파블로프가 개와 실험한 것은 고전적인 컨디셔닝 절차의 가장 가까운 사례를 제공합니다. 처음에 개는 고기를 제공했다(무조건 자극, UCS, 자연적으로 제어되지 않는 응답을 유도)고 먹었고, 증가한 샐비어 각의 결과로(무조건 응답, UCR, 이는 응답이 자연스럽게 UCS에 의해 발생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후 종반 지는 개에게 먹을 것과 함께 제시했다. 종소리는 중립적 자극(NS)이었지만 자극이 아무 효과가 없었다는 것을 의미하며 개는 페어링 몇 쌍을 한 후에만 벼 르잉을 들을 때만 침을 뱉기 시작합니다. 결국 중립 자극(볼링)이 조절됐다. 따라서 구원은 조건부 반응(조건부 반응과 동일) 고기와 페어링 하는 것으로 유도된 파블로프는 고전적인 컨디셔닝에 관여할 수 있는 몇 가지 잠정적인 생리적 과정을 제안했지만 이들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왓슨의 "행동주의자 선언문"에는 3가지 특별한 인정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하나는 심리학이 완전히 객관적이라는 거예요. 의식적인 경험의 해석이 제거되고, 심리학으로서의 '행동의 과학'으로 이어지는 둘째, 심리학의 목표는 행동을 예측하고 제어하는 것입니다. 의식적인 정신 상태의 설명 및 설명과는 대조적입니다. 세 번째는 인간과 비인간적 행동 사이에 주목할 만한 구별이 없다는 것입니다. 다윈의 진화론에 따르면 이는 단순히 인간의 행동이 다른 종에 의해 표시되는 행동에 대해 보다 복잡한 버전임을 의미합니다.

 

행동치료

행동 공학이라고도 하는 적용된 행동 분석(ABA)은 행동 분석 원리를 적용해 행동을 변화시키는 과학적 분야입니다. ABA는 B.F. 스키너와 하버드 대학 동료들에 의해 설립된 행동 실험 분석 저널에 훨씬 초기 연구에서 파생되었습니다. 연구 「행동 엔지니어이자 정신과 간호사」(1959)는, 통합 실조증과 지적 장애가 있는 입원 환자를 위한 보다 적응적인 행동을 강화하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입증한 그 저널에 간행된 지 거의 10년, 그것은 1968년에 응용 행동 분석의 전표를 시작하기 위해서 캔자스 대학에 연구원으로 이끌어 냈습니다.
ABA와 행동 수정은 학습 환경이 응답자와 동작 조절에 의해 수정된다는 점에서 유사한 행동 변화의 기술이지만 행동 수정은 처음에는 동작의 원인(특히 과거에 발생했던 환경 자극)을 다루지 않거나 동작이 재발하지 않도록 하는 설루션을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1980년대 중반에 ABA의 진화가 일어나면서 기능적 행동 평가(FBA)는 이러한 행동 기능을 명확히 하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어떤 차동 보강 우발적인 것이 가장 효과적이고 역경적인 결과를 투여할 가능성이 적은 지 정확히 결정되었습니다. 미국에서 미국심리학협회(APA)는 행동 분석을 위한 세분화를 특징으로 하며, APA 부문 25: 행동 분석, 이후 존재하고 있다. 행동 분석, 이것은 1964년부터 존재하고 있는, 행동 애널리스트 간의 관심은 광범위, 30 특별 관심 그룹(SBai) 국제 검토에서 알 수 있듯이. 이러한 관심사는 동물행동 및 환경보전, 교실 교육(예: 직접 교육 및 정밀 교육), 언어 행동, 발달장애 및 자폐증, 임상심리학(즉 법의학 행동 분석), 행동의학(예: 행동 노인학, 에이즈 예방 및 피트니스 교육) 및 소비자 행동 분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한다.
적용된 동물행동분야(동물훈련 ABA 하위분야)는 동물행동 학회에 의해 규제되며 이 기술을 실천하는 사람은 적용된 동물 행동주의자라고 합니다. 적용된 동물행동에 대한 연구는 1974년에 설립된 이래 응용동물행동과학저널에서 자주 수행되어 왔습니다.

인지행동치료(CBT)는 종종 ABA의 임상 행동 분석 하위 필드와 상당히 겹치는 행동치료 분야이지만 처음에는 사람의 인식과 감정을 바꾸기 위해 인지구조조정 및 정서적 규제를 통합한다는 점에서 다릅니다.
사투리 행동 치료(DBT)로 알려진 널리 알려진 상담 개입은 체인 분석뿐 아니라 인지 구조조정, 정서 조절, 조난 내성, 역구(마음 관리) 및 비상 관리(긍정적 강화)의 사용을 포함한다. DBT는 수용 및 헌신 치료와 매우 유사하지만 CBT 프레임워크에서 파생된다는 점에서 대조적입니다. DBT는 경계성 인격장애를 가진 정신 환자의 자살 위험을 줄이기 위하여 가장 널리 연구되고 경험적으로 검증되는데, 종종 약물 남용 등 다른 정신건강 상태뿐만 아니라 기분 및 섭식장애에 효과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노출 요법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또 둔감이라고도 함) - 눈 운동 둔감 및 재처리 치료에서 노출 및 반응 예방에 이르기까지 - 비동동 분석 저널의 CBT 프레임워크를 통해 이루어지며, 이러한 향상된 노출 치료는 공포증, 외상 후 스트레스 및 기타 불안 장애(예: 강박증 및 기타 불안 장애)를 치료하기 위한 연구 문헌에서 잘 확립되어 있습니다.
우울증에 이용되는 심리치료 접근법인 인지 기반 행동 활성화(BA)는 매우 효과적이며 임상실습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몇몇 큰 무작위 통제 예심은 인지 기지를 둔 BA가 항우울제 약물로서 유익하지만 전통적인 인지 치료보다 효과적이라는 것을 표시했습니다. CBT 모델을 통해 종종 구현되는 행동 학습 원칙에서 파생된 다른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임상치료법은 지역사회 강화 접근법 및 가족 훈련, 약물남용 및 tics에 대한 습관 반전 교육을 각각 포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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