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 알고 조절하기
'자기 일, 자기가 한다'로는 자기가 할 수 있는 일을 알고 직접 경험해 보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내가 하도록 한다. 여러 가지 중에서 제가 하고 싶은 일을 골라보고 계획하고 실행해 보겠다는 내용이다.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찾는다'는 식습관, 청결, 휴식, 배변, 의생활 등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습관 등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할 수 있는
요하는 내용이다. 음식을 바르게 먹을 것, 식사 후 뒷정리할 것, 손 씻기, 필요할 때 휴식하기, 스스로 옷을 입고 벗기 등 만 3세 유아가 일상생활에서 스스로 할 수 있는 일을 자발적으로 실천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해 본다」라고 하는 유아가 할 수 있는 것을 경험해 생활화하는 것으로 자율성과 독립성을 발달시키는 내용이다. 이를 위해 만 4세 유아가 스스로 경험할 수 있는 환경과 기회를 제공하고 노력을 기울여 이루어진 행동
나 활동의 결과에 대해 정과 격려를 함으로써 유아 스스로 능력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자기 효능감을 갖는 것이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을'하는 가정이나 기관에서 여러 가지 과제를 시도한다. 이를 통해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
만 5세 유아의 일상생활에 필요한 기본적인 생활습관을 담았다. 스스로 그 일을 알다
생각하라, 유아 자신의 임무나 의무를 중시하고 책임감을 갖고 이행하라. 유아를 움직이게 하다.
하고 싶은 일을 선택하는 아이는 하고 싶은 일을 떠올린다. 선택을 통해 자율성을 높인다는 내용이다. 만 3살 유아가 말했다. 무엇을 하는가 '갑'을 생각해서 활동시간에 하고 싶은 게임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시도해 보거나 극중에서 하고 싶은 역할을 골라 보거나 하는 것이 알맞다. 하고 싶은 일을 계획하고 하고 싶은 일을 한다. 활동 과정과 결과의 실천과 평가를 통한 경험을 통해 발전을 위한 콘텐츠다. 이를 위해 만 4,5세의 유자기가 시작한 일, 자기가 한 일과 자신이 이룬 성취에 대해 결정짓는 기회를 주겠다고 말했다. 긍정적으로생각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한다. 자유롭게 활동시간을 선택하고 놀고 싶다는 소란을 피우다. 일의 우선순위를 스스로 결정하고, 자신의 선택에 따라그 결과를 측정할 기회가 있겠습니다. "다양한 감정인 줄 알아" 유아의 다양한 감정들을 아는 내용. 만 3세 유아, 자신에게 슬픔, 기쁨, 화 등각 양각 색으로
감정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유아는 여러 가지 정서에 따른다 상황 선택과정에 따라야 하고, 화는 홀로 오지 않는다. 눈물 등 자신의 복잡한 감정을 알게 되는 내용이다. '자신의 감정을 알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은 어린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다., 자신의 감정을 표현한다. 능력을 키우기 위해 쓴 글. 만 4, 5세 유아의 자신에 대한 갖가지 느낌 깨닫다. 유정을 인식하면, 이러한 감정은 같은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 변화하는 것이다
이해할 수 있는 내용. 기쁠 땐 기쁨, 슬플 땐 표해야 도달하다. 억누르고 억누르고 화났을 때도 분노를 표출할 수 있다.
자신의 감정을 바탕으로 다른 사람의 감정에 관심을 갖는다. 복합적인 감정에도 주목한다는 내용이었다. 만 3세 유아
자신과 마찬가지로 타인에게도 기쁘고 슬프고 화가 난다. 등 다양한 감정으로 존재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내용.
'남의 감정을 알고 있다'는 다른 사람들도 나처럼, 다양한 감정을 느끼는 내용을 알면 그 감정은 상황에 따라 달라진다.
우리가 알 수 있는 내용입니다. 만 4세 유아, 다른 사람 표현 기쁘거나 슬픈 감정이 발전한 줄 알 뿐만 아니라 슬플 때 화가 나기도 한다. 울기도 하고 하는 등 표현도 많이 할 거예요. 그중에는 감정과 실제 감정을 이해하는 것이 다를 수 있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남의 감정을 알고 공감하는' 남을 이해하는 감정을 공감할 수 있는 기초 능력을 키우기 위해서다. 이 내용은 만 5세 유아의 사회이다. 상대방의 감정과 인정, 표현을 이해하고 적으로서의 상호작용이 가장 중요하다. 나 말고 다른 사람을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들이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나 자신을 표현하며 공감하는 내용도를 포함하다. 아이가 상황에 따라 감정을 조절하면 자신의 감정과 행동을 통제하고 통제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할 수 없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아기는 긍정적인 감정이나 부정적인 감정을 느낄 수 있다. 적이든 아니든 간에, 그것들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하지만 5년 전까지만 해도 말이죠. 그 상황에 따라 다양한 감정을 표현해야 합니다.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는 감정을 표현하는 올바른 방법을 알아야 한다. 여기 있어요. 자신의 표현이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시간과 상황에 따라 감정을 보고 제어할 수 있다. 그리고 분쟁의 경우, 이것은 여러분의 감정을 통제하고, 그 과정을 통해 활용합니다. 계산서를 제공하고, 통제 능력을 더 긍정적으로 발전시키고, 더 긍정적인 수준으로 발전시킨다.
지침 및 유의사항
● 자신과 다른 사람의 감정을 긍정적으로 이해하고 표현한다. 그는 할 줄 알고, 아기들의 감정이입을 개선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 사회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으로 감정을 통제하는 능력 에너지 개발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나와 다른 사람의 감정의 지식과 표현은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다. 감정을 표현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관심을 가지는 것, 그것은 다른 사람들의 이해와 공감에 기반을 둔 내용이다. 이를 위해, 갓난아기들은 자신의 감정을 잘 알고 언어적이거나 비언어적으로 표현한다. 그는 어떻게 하는지 배운다. 그것이 그들이 다른 사람들의 감정을 받아들이고 이해하는 이유입니다. 그는 감정이입적인 태도를 형성한다.
● 선생님은 슬프고, 행복하며, 행복하며, 화가 나 있고, 실망하는 등 여러 감정을 알고 말로 표현합니다. 또한 다양한 교사들이 있습니다. 아기들에게 올바른 감정 표현의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 감정 상태를 적절하게 이해하고 표현합니다.
● 아기들이 잘 관찰할 수 있는 곳에서, 남자, 여자, 남자 모두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다. 사진이나 영상을 출판함으로써
그는 관심을 가질 기회를 제공한다.
● 선생님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의 감정에 관심을 가지도록 격려한다. 친구의 감정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친구의 감정을 읽음으로써 다른 사람의 감정적 차이를 구별할 수 있는 기회를 주세요.
● 교실에서의 갈등 해결 문제 또는 일상생활에서 행복하거나 슬픈 감정, 아기 관련 상황을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한다.
● 그에게 긍정적인 표현뿐 아니라 부정적인 표현도 있다고 말하세요. 부정적인 감정들은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지는 방식으로 표현됩니다. 그는 함께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 당신이 화가 났거나 당신이 너무 행복해서 울 수도 있지만, 당신은 동의한다고 설명하시오. 아이가 죄책감이 없다는 것과 같은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거울을 보고, 그의 얼굴을 보고, 다른 감정들을 봅니다. 우리는 다양한 감정이 거기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유아가 기쁘고, 즐겁고, 미안하고, 부끄럽고, 속상하고, 실망할 때를 기억해보고 다양한 언어로 표현해 봅니다.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극으로 표현해서 끝까지 한다.
●'자신의 감정을 컨트롤하다'는 자신의 감정을 상황에 맞게 조절해 보는 내용이다. 유아가 사회적으로, 문화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감정표현을 알고 조절을 통해 성숙한 정서발달을 꾀하고 사회적으로 수용되는 감정 조정기술을 습득하여 타인과 긍정적인 관계를 맺는 기초를 형성한다.
●어린아이가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에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부정적인 느낌을 긍정적으로 조절하는 데 중점을 둔다.
●교사는 유아가 사회에서 받아들일 수 있는 감정표현 방법을 알 수 있도록 하고, 유아의 다양한 감정을 상황에 따라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인형을 이용하여 나의 감정과 마음을 표현하는 활동을 해본다.
-웃다가 울기, 슬퍼하다가 기뻐하는 등 상반된 감정을 표현해본다.
-동화 속 등장인물들이 다양하게 감정 조절하는 방법을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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