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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심

유아-사회관계5

by ekdlwp 2021. 5. 3.

다른 사람과 더불어 생활하기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것은 아기들이 친구들과 놀고 협력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또한, 나는 친구와 나 사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친구와 긍정적인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을 찾는 것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친구들과 노는 것"은 유아들이 그들의 친구를 알고 그들과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하고 유지하는 능력을 기르는 것에 관한 것이다.  유아적 접근 그의 친구들 친밀감 및 친구들과 협력 함께 노는 것의 기쁨 느끼도록 한다. 친구들과 협동하여 노는 즐거움과 공동체. 그것은 의식을 경험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4-5살의 어린이는 친구들과 함께 생각한다. 단체체험활동을 통해 연기활동과 상호 관심, 재의 협력의 기쁨을 경험하세요.  서로 다르고 다르지만, 함께 참여하는 기쁨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룹의 일원으로서 그리고 친구들의 요청으로 행복하게 협력하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공공연히 대응하는 포용과 협력의 자세가 있음을 보장한다. 저는 친구들과 함께 하는 과정에서 저와 제 친구 사이에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생각과 차이가 있어 갈등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만약 3살짜리 아기가 제 친구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는다면, 제 의견을 존중하세요. 하지만 그것은 내가 친구의 의견을 존중하고 받아들여야 한다는 것을 알게 해 줘요."친구와의 갈등을 긍정적인 방법으로 해결하라"라고 말하는 친구와 다툼이나 갈등이 생긴다. 우리가 승리할 때 긍정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갈등을 해결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이를 통해 배려, 양보, 타협 등 친구들과 친해지는 사회성을 배웠습니다. 4세 또는 5세 영유아가 친구와 이견이 있을 때에는 다음 각 호와 같다. 갈등과 갈등이 반드시 나쁜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하도록 하라. 갈등과 다툼이 있을 때에는 서로 대화하고 배려하고 양보하는 노력
그것은 우리가 화해와 상호 협력으로 돌아올 수 있음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다른 사람들과 도움을 주고받는 우리 사회에서 우리는 서로 협력한다. 살아 있는 공동체로서, 그들은 가족, 이웃, 친척, 친구, 선생님 등과 함께 서로를 돕습니다.
그것은 열심히 일하는 것과 협력하며 사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다섯 살짜리 아기에게는 힘든 일입니다. 당신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당신은 상대방을 도우며, 반대로, 나는 곤경에 처합니다. 친구, 선생님, 이웃,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 돕고 협력하는 것이 공동체의 중요한 미덕임을 깨닫게 해 준다. 또한 다른 사람이 도움을 청하기 전에 먼저 사람들에게 공감능력을 기르는 것이다. 어려움을 아는 그들은 먼저 그들에게 다가가 그들을 도울 수 있는 사회적 기술을 개발해야 한다. 교사와 주변 사람들과의 조화는, 동료들뿐만 아니라, 교사와 주변 사람들과도 조화롭다. 함께 사는 공동체의 기쁨을 느끼고, 이를 통해 감동을 느낍니다. 그것은 지원과 친밀감 같은 긍정적인 경험을 하는 것입니다. 3-4, 5살짜리 아기는 친구입니다. 교사 및 주변인과 친해질 수 있는 다양한 상황과 힘든 일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며, 다른 사람에게 쉽게 다가가고 잘 맞는 것이다. 그것은 발전할 수 있는 친밀감 같은 사회적 기술을 개발할 수 있게 해 준다. 정직하게 말하고 행동하세요. 정직하고 행동하는 것의 중요성, 그것은 어떤 경우에도 알고 정직해지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이야기하고 정직해야 할 이유를 생각해 보세요. 거짓말이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과 피해를 보고 이해하자. 어떤 경우에도 정직하게 말하고 행동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남의 소유물을 존중하라"는 것은 유아가 다른 사람의 소유물과 구별되는 것을 의미한다. 인정하기 위해 알아야 할 사항입니다. 세 살 난 아기는 자기 소유의 아이이고 다른 사람의 아이이다. 그 내용은 함부로 만지거나 소지품을 소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내 소유물이 중요한 것처럼, 다른 사람의 소유물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다른 사람에게도 알려주지 않을 것입니다. 미리 허락을 구한 뒤 만지거나 빌린 뒤 사용 후 반납하면 됩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들과의 기본적인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저는 다른 사람의 생각, 행동, 생각, 차이를 존중합니다. 저는 이러한 다른 생각과 행동이 존재한다는 것을 이해하고, 인정하고, 존중하고, 받아들입니다. 그것은 할 줄 아는 태도를 기르는 것이다. 네 살짜리 아기들은 그들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한다. 공손한 교육을 통해 차이를 이해하고, 인정하고, 받아들이는 법을 배우는 것, 나는 기도하지만, 오히려 당신이 편견에 사로잡혀 있거나 틀에 박혀 있을 수도 있다. 의견을 청취하고 존중하는 경험을 가진 민주 시민으로서 능력과 자질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른 사람을 배려해서 행동하라.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가 좀 더 구체적 이도록 관점을 바꾸고 공감을 키우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말과 행동에 관한 것이다. 배려가 다른 사람을 돕거나 바라본다.
친구나 어른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라"는 말은 공손하지도, 공손하지도 않다. 배려와 존경, 친절을 표현하는 또 다른 언어임을 알고 웃으며 인사한다. 예의를 지키는 것의 중요성을 아는 것입니다. 에티켓을 인생에서 연습하는 것도 올바른 행동을 보장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4~5세 유아에게 전화가 오거나 질문을 하면 친절하게 응대한다.
친구를 만나면 인사하고, 상황에 따라 감사와 미안함을 표현한다. 과잉행동의 중요성을 알고 공손한 언행을 실천하라.
나는 약속과 규칙의 의미와 중요성을 안다. '나는 약속과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의 약속이나 모든 사람들이 정한 공공 규칙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 살짜리 아기가 부모와 형제와 약속을 하고, 친구, 선생님, 여동생과 약속을 하는 내용이에요. 누군가 약속이 있다는 것을 알고 약속을 지킨다는 것의 좋은 점, 그리고 내가 약속을 지키지 않아서 속상해요. 우리는 우리의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고, 우리의 약속의 중요성을 알고, 그것들을 안전하게 지킬 것입니다. 또한, 공공장소의 의미를 이해하고, 따라야 할 규칙과 그 이유를 찾아보세요.
화장실, 놀이기구, 엘리베이터 등을 이용해야 하는지 이해하라. 쓰레기 버리기 등 장소나 상황별로 공공 수칙을 알아보는 것이 좋다. 다른 사람들과 약속이나 공공 규칙을 지켜라. 그것은 약속이고 주먹구구식이다. 그것은 공동체 생활에서 필수적인 도덕적 규범이고, 사회는 건강하고 질서 정연하다. 그것이 다른 사람들과 약속, 질서, 규칙을 유지, 실천하기 위한 기초라는 것을 아는 것이다. 커뮤니티의 구성원이 되기 위한 기본 지식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4-5세의 한 어린이는 사람들과의 약속, 질서, 그리고 공공 규칙을 지키는 것을 선택합니다. 제한 법규를 취득하여 자치·민주시민의 성장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해야 될 것입니다. '자연과 자원을 절약하는 습관 구축'은 유아기부터 자연과 자원을 소중하게 여기는 데 사용되어 왔다. 그것이 소중하다는 것을 알고, 보호의 태도를 기르고, 그것이 자연의 일부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함께 살아야 한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이다. 우리는 대변의 본질에서 자연 물체와 직접 마주치고, 상태와 변화를 느낍니다.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에는 많은 자연과 자연이 섞여 있습니다. 과학과 자원은 소중히 여겨지고 보존되어야 한다. 또한 자연과 자원과 같은 것들이 우리에게 얼마나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것인지도요. 무엇이 필요하고 중요한지 아는 습관, 그것을 아끼고 가꾸고 보호하는 습관이 유아들에게 필요하다.

 

지침 및 유의사항

 

● 협력적으로 놀고 친구들과의 갈등을 긍정적으로 해결하는 법을 배우는 데 있다.
● 다른 사람과 도움을 주고받고, 화목하게 살고, 화목하게 사는 것의 능력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춥니다.
● 다양한 능력과 특성을 가진 사람을 수용, 존중, 배려할 수 있고 화기애애한 관계를 유지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 사회와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게 됨으로써 사회적 적응력과 도덕성을 기른다.

● 친구들과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며 협력의 효과와 기쁨을 느껴보세요. 다양한 체험 기회를 가지세요. 물건을 공유하거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로 나누고 양보하는 등 다양한 협력 방법을 적용하는 과정을 통해 말이다. 그룹의 구성원으로서 자발적으로 협력하는 방법을 배우십시오.
● 친구 사이에 차이점이나 갈등이 있다는 것을 긍정적으로 아는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려고 노력하세요. 논쟁과 갈등은 이해의 부족에서 비롯된다. 자신이 있음을 알게 하고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게 하고, 갈등이 있을 때는 자신과 자신이 있게 한다.
보살핌과 양보의 노력을 통해 화해와 협력의 관계로 되돌아가는 것이 긍정적인 경험인 것을 알게 하는 것이다.

● '공동체의 화합 유지' 타인을 돕고 서로 협력하고 조화롭게 함께 살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혼자서는 해결할 수 없는 일이 생기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다. 하지만, 만약 다른 사람들이 도움을 필요로 한다면, 그들은 서로를 도울지도 모릅니다.

● 유치원 또는 어린이집 영유아·유아·교사·유아에게 서로 도움을 주고받고 협력하도록 안내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전에 상대방의 어려움을 알아차리고 먼저 다가가야 합니다. 묻고 도울 수 있는 사교 기술을 배우세요.

 

- 어린이날 친구, 어버이날 학부모, 스승의 날 교사에게 감사 카드를 보냅니다.
- 함께 일할 때 동생들을 돕는 도우미 역할을 하려고 합니다.

 

● 다른 사람과 함께 살 때, 그들의 생각과 느낌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감정도 느낀다. 그것은 사람들이 그들의 의견과 감정을 존중하고 배려하도록 만든다. 여러분의 친구, 이웃, 그리고 사회적 약자들을 도울 수 있습니다. 경험을 통해 그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며, 이는 다음과 같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을 배려할 때 "감사합니다"라고 말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나를 이 상대방을 존중하고 배려하는 행동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다른 사람들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공적인 규칙과 예절을 지키는 것이다. 
● 공손한 행동은 타인에 대한 존경, 배려, 친절 등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들에게 알리고, 웃으면서 친구들과 어른들에게 인사하세요. 그들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도록 가르친다. 전화를 받거나 질문을 받으면 고맙거나 미안하거나 친절하게 대답합니다.

● 사회가 건강하고 질서 정연하기 위해 약속과 공공규칙을 지킵니다.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하고, 이를 통해 영아는 자신의 행동을 스스로 선택하게 된다. 사회적 가치 규범의 중요성은 제한하는 방법을 학습함으로써 내재화될 수 있다.

● 자연과 자원의 도움과 가치에 대해 알아봅니다. 그들에게 자연과 자원을 보호하는 습관을 기르라고 지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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