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든의 교수법
에드윈 고든(1927년생)은 20세기를 대표하는 미국의 음악교육자로 음악 연구, 음악 학습이론, 유아기 음악교육에서 눈부신 성과를 거두고 있다. 그는, 신생아의 취학 전의 환경이 음악성의 발달에 절대적인 영향을 준다고 하는 이론을 증명한 오디션 교수법의 창시자입니다. 유럽의 음악 교육자는 두 사람 모두 작곡가였지만, 고든 씨는 교육학 전공이며 재즈 연주가로서의 경력을 가진 교육자이기도 했다.
고든은 작곡가의 음악과 음악에 초점을 맞추어 작곡가와 음악이론이 중시되는 클래식 음악 장면에 찬성하지 않았다. 음악의 예술성이나 완성도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개개의 음악을 받아들이는 능력에 달려 있다.
나는 이해의 폭과 깊이가 바뀌는 것에 흥미가 있었다. 이렇게 고든은 이론적으로 음악을 가르치려는 것이 아니라 직접 음악을 느끼고 이해함으로써 음악을 체험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향상하고 싶었습니다.
고든은 템플 대학 아동 음악 개발 프로그램의 교수로, 1997년 이후는 사우스캐롤라이나 대학의 교수였다. 그는 13세 아이의 음악 교육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음악·청각·음악 학습으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론트의 연구, 음정, 리듬, 음악 개발 연구를 심화시켜 미취학 아동을 위한 음악 교육에 임하고 있다.
1) 철학적 배경
음악 교육은 음악을 이해하고 즐기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음악의 직업의 의미를 이해할 수 있게 되면 음악을 사랑하고 즐길 가능성이 높아진다.
모든 어린이는 선천적으로 음악적 특성을 가지고, 좋은 음악 환경 속에서 재능을 가지고 있다.
빠르면 빠를수록 음악 교육은 좋다
음악을 배우는 과정에는 언어를 배우는 등의 사고 과정이 필요합니다.
음악적 사고력은 오디션에 의해 발달한다. 또 음악은
그건 언어처럼 매일 겪어야 할 일이에요.
[2] 중요한 내용
오디션은 비록 그것이 물리적으로 존재하고 있지 않아도 마음으로 음악을 듣는다.
소실을 파악하 고 기억하고 순서를 찾는 능력으로 정의되어있습니다. 나오고 듣고 하는 소리를 예측하는 능력과 모든 음악에 대한 이해의 전달
"내 귀가 잘 들리는 것" 듣고 있을 때는 들은 적이 있다는 걸 기억해 주세요
음악을 들을 때는 마치 방금 들은 것으로 연결하듯이 재생되는 음악 패턴을 사용해, 다음의 사운드가 예측됩니다.
그 때문에, 오디션은 다른 음악 교육 방법이 말하는 것만큼 인기가 없다. 이것은 다른 개념입니다. 내가 들은 것은 모방과 거의 같다는 것을 반복할 수 있습니다.
만약에 그게 능력이라면 오디션은 조직이나 조직에 대해서 뭘 물어볼지 이해하고 있어요
이것은 포함되는 프로세스입니다. 고든의 모든 음악 학습 이론은 오디션 기술 육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고든의 음악 학습이란 학습자가 음악을 정말 이해하고 즐기는 거예요
저는 오디션 기술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고든은 음악과 음악의 구문을 이해하고 예측하기 위해서는 음악의 기본적인 단어인 패턴을 가르쳐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가계도에 강장 패턴이 있다.
율동적인 패턴은 어려운 것으로 나타납니다. 고든은 어린 시절부터 폭넓은 음악을 연주한다
그는 튼튼해야 한다고 생각하여 단조나 단조 이외에도 그것을 자주 사용했다.
이 곡에는 잘 안 풀리는 조나 비트가 들어 있습니다 고든의 음악 학습 이론에는 이런 패턴이 있다.
음악 활동은 다음과 같이 진행된다.
고든의 음악 교육은 시트 뮤직에 처음 익숙해진 후에 소리로 배우는 과정이다. 하
모든 SAP에는 8개의 단계가 있으며 주로 암기(스텝 1 ~ 5)라고 추론(스텝 6 ~ 8)의 영역에 있습니다.
암기 영역은 학습내용을 수용하는 낮은 수준의 학습과정입니다.
그것은 과정이고 추론학습의 영역은 암기 단계에서 배운 것에 기초하고 있으며 새로운 패턴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음악을 이해하고 자기학습이나 예측을 하는 보다 적극적인 과정입니다.
고든은 5년짜리 출생 오디션을 계획할 용의가 있었다.
그것은 훈련 기간으로서 중요하게 여겨졌다. 예비 청문회에 참석한 학부모나 교사들.
준비됨
다음은 과정의 요약입니다.
어린 아이들은 그들의 삶에서 다양한 음악을 듣는다.
그것은 의식적으로 켜지고 문화의 시작이다.
소리를 구분함으로써, 그들은 오직 듣는 소리만을 들음으로써 소리를 활발하게 만들어냅니다.
1단계: 약 18개월까지 계속한다.
오케스트라나 음악 그룹이 연주하는 기악곡이 좋다. 역동적이고, 리듬이 있습니다.
변화하는 음악과 활기찬 음악은 아기들이 집중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역사
음악과 성악은 유아들의 집중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2단계: 1-3세
그는 음악을 만들기 시작하고 자신만의 제스처를 만듭니다. 어른은 아기를 안을 줄 안다.
가뿐하게 걸으면서 짧고 말없이 반복되는 노래나 노래를 부르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le-la'에서 가창력이 더 좋다.
3단계: 4세
18개월 후, 그들은 문장과 문장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합니다. 이 시기는 작곡과 리듬의 시기입니다.
이제는 체계적인 동기 경험을 제공해야 할 때입니다. 성인이 부르는 조성 패
턴이나 리듬에 자연스럽게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아이는 그것을 듣고 반응한다.
그래서 여러분은 여러분 자신의 목소리로 다른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모방 과정
과거와 초창기의 음악 환경의 특성에 따라, 그것은 더 빠르거나 더 길어질 수 있다.
4단계
어린 아이들은 어른들과 다른 방식으로 노래하고 노래합니다.
그것은 스스로를 인식하기 시작하고 있다. 처음에, 아기들은 성인 모델을 모방하지 않습니다.
그러기 전에 유아 노래 패턴을 모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것이 우리가 할 일이다.
어깨를 펴고 잎을 펴고 허벅지에 손을 얹고 엉덩이를 옆으로 움직인다.
5단계
영아는 자신이 부르는 것과 듣는 것이 다르고, 상대방의 분노도 다르다는 것을 인지한다.
구호가 소리와 리듬을 더 정확하게 따라 하기 시작했어. 정확한 부패 턴
호족에 집중하는 대신, 여러분은 아기에게 시선을 고정시킬 수 있고, 소리를 더 많이 들을 수 있습니다.
집중이 잘 돼요. 패턴을 잘 복사하면 패턴을 바꾸고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리듬 패턴을 부를 때는 자연스러운 동작으로 연속 동작을 취한다.
좋다. 그것은 아기가 본능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고 6단계 전에 박수를 칩니다.
치기, 걷기, 달리기 등의 동작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동화 같은 과정
3살에서 5살에서 4살에서 60살까지 이어집니다.
6단계.
여러분은 단순히 모방하는 것을 넘어서서 여러분이 하고 있는 것의 구조를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아기는 그가 부르는 노래나 구호가 몸의 움직임과 일치하지 않는 것이다.
나에게 노래와 동작을 찾는 법을 가르치는 대신에, 너는 발전해.
아이가 직접 찾도록 하세요.
7단계
리듬감 있는 패턴과 구성 패턴을 부르고 다양한 형태의 움직임을 수행한다. 형성 패턴 및 동작을 조화시키기 전에 리듬 패턴 콜과 동작을 조화시키도록 하세요. 대부분의 경우
유아가 리듬을 타고 작업하는 것이 훨씬 쉽기 때문이다. 어른들이 먼저 아기를 낳는다. 저는 노래와 춤을 따로따로 추고, 이리저리 움직이며 리듬 패턴을 노래할 것입니다.
조화를 이루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것이 자연스러워지면, 움직임과 함께 형성 패턴을 불러라.
조화를 이루도록 노력합시다.
유아 음악 학습 원리
유아들은 일상생활에서 음악을 반복적으로 경험하면서 배웁니다. 고든에 의해
면화에서 유아들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음악적으로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다.
가이드
아기는 다른 사람의 노래나 연주를 들을 수 있고, 음정과 리듬을 결합시킬 수 있습니다.
유아들이 자유롭게 듣는 음악을 따라 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격려하는 것이 가능하다.
좋은 음악 환경이다.
동작으로 표현하기
갓난아기의 음악적 능력은 기존 음악을 듣고 따라 부르고 리듬을 따라 하며 호흡하는 것이다.
그것은 과정 전체에 걸쳐 모방과 변형에 의해 개발된다. 이때 움직임이 중요하고 움직임이 통제된다.
음악적 개념을 습득할 수 있다 음악에 따라 움직이는 경험은 자유롭게 느낄 수 있다.
그것은 사람들이 음악을 표현하면서 듣게 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연극으로 발표
유아들은 공식적인 음악 교수들보다 놀이 형태의 자연 지도를 할 때 더 많은 활동을 할 가능성이 있다.
오디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음악을 만들고 연주합니다.
하는 법을 배우다
가사가 없는 노래를 목소리로 부르는 것
유아와 눈이 마주치는 동안 부드러운 음색으로 노래를 부르면, 유아는 점점 더 음악을 들을 가능성이 높아진다.
그는 듣고 스스로 노래하고 싶어 한다. 또한 신생아의 반응과도 민감하게 상호작용합니다.
당신은 할 수 있어요. 어린 아기일수록 가사가 아니라 '밤'이라는 자장가 같은 노래를 어른들이 많이 부른다."
같은 음절로 들으면 마음이 편안해진다. 언어 발달 시 가사
없이 노래가 흘러나오면 어린 아기는 음악적 특성과 음악 자체에 관심을 갖게 된다.
여러분은 무언가에 반응하여 몸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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